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문체부 생활SOC공모 '작은도서관 분야' 선정

국비 9천8백만원 지원...청소년수련관 내 북카페형 작은도서관 조성

등록일 2018년11월12일 17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19년 생활SOC사업 작은도서관 분야에서 청소년수련관 내 북카페 조성 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9천8백만원을 지원받는다.

 

청소년수련관 북카페 조성 사업은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고 활동하는 공간인 청소년수련관 내 식당을 활용하여 북카페형 작은도서관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기존의 작은 도서관 형식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공간으로 바쁜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열려 있는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며, 책을 읽고 또래 모임을 하는 등 청소년들만의 놀이터이자 휴식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북카페형 작은도서관이 조성되면 청소년수련관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수련활동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통과 공감을 추구하는 문화캠퍼스존으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여가・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해 작은도서관 분야 SOC사업에 공모하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이곳저곳 방황하지 않고 언제라도 찾아와 쉬면서 스트레스 해소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