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정헌율)은 오는 20일 원광여자중학교 강당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주요 교과목(영어・수학) 학습전략과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 속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서울시 강남구청과 연계하여 실시할 예정이며, 대학입시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고 참가자에게는 자료집이 제공된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최명형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외국어영역 강사와 정준교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리영역 강사가 나서 △영어 학습전략법 △수학 학습전략법 등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효과적이고 체계적 학습법에 대해 강의를 펼친다.
또한 백승한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 부소장이 현장에서 갈고닦은 다년간의 입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한 대학입시정보 설명회를 통해 2020~2021학년도 대학입학 중심으로 수시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 등 대학입시에 성공하기 위한 대응전략과 로드맵을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에 대해 실질적인 팁을 전달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에 대한 불안감 해소와 대학입시 준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학생과 학부모가 대입전형을 바르게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대입 학습 전략을 세우는데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여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