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D-40, 2018 익산전국체전 ‘완벽 기하다’

준비상황 보고회...체전 붐 조성 위해 다채로운 문화행사 준비도

등록일 2018년09월01일 13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40여일 남은 2018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준비상황을 보고회를 갖고 붐 조성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마련하는 등 완벽 체전 만들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익산시는 31일 2018 전국(장애인)체전 개․폐회식이 열리는 익산시 종합운동장에서 정헌율 익산시장 주재로 관·과장들과 익산교육지원청, 익산경찰서, 익산소방서, 익산시체육회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전국(장애인)체전 준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각 부서별로 체전이 마무리 되는 29일까지 추진방향 위주로 보고를 하였으며 주요사항으로는 전국(장애인)체전 종합 홍보, 종합안내소 운영, 시·도 선수단 환영 및 영접, 의전행사 지원, 해외동포 선수단 지원, 임시주차장 운영 및 관리, 교통소통 대책 등 실질적인 체전운영에 필요한 업무들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체전과 문화과 어우러진 ‘문화체전’을 만들기 위하여 익산예술제, D-30일 기념행사, 마한가요제, 국악잔치, 콘서트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준비하여 시민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체전을 만들 계획이며, 좀 더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체전 홍보를 실시하기 위하여 거리 캠페인, 시민참여운동, 현장 홍보 등을 추진하여 체전 붐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보고회를 마친 이후에는 새롭게 단장한 익산종합운동장과 익산실내체육관을 둘러보며 양대체전의 성공개최 의지를 다졌다.

 

정 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익산시의 이미지가 친절하고 깨끗한 아름다운 도시로 전국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남은 40여 일 동안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완벽한 대회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시민들이 함께 전국(장애인)체전 홍보에 동참 할 수 있도록 통화연결음(비즈링)서비스 가입대상을 시민들까지 확대하여 실행하고 있으며 서비스 가입을 통해 홍보에 동참하고 싶은 시민들은 ➀ 익산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➁ 홈페이지 중앙에 있는 알림마당 2018 전국(장애인)체전 통화연결음 가입 안내 배너를 클릭 ➂ 해당 서식에 맞춰 음원설정(어른버전, 아이버전), 신청자이름, 지역명, 통신사, 휴대폰번호, 명의자이름, 명의자주민번호를 작성하고 개인정보 동의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즉시 설정된다.

 

가입기간은 가입 시부터 전국장애인 체전이 끝나는 10월 29일까지 지속되며 10월 30일부터는 자동 해지된다. 요금은 익산시에서 전액 부담하며 요금명세서에는 할인되어 0원으로 고지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