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보건소, 폭염피해 예방 ‘현장점검 잰걸음’

왕궁 익산, 금오, 신촌, 함열 상지마을 10개 경로당 대상

등록일 2018년08월02일 11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폭염경보가 연일 이어지자 지난 1일 왕궁 익산, 금오, 신촌, 함열 상지마을 10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폭염피해 예방에 나섰다.

 

감염병관리팀, 보건사업팀 직원을 대동하여 폭염을 견디고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체크하고, 여름철 감염병 예방수칙 및 만성질환 관리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등 폭염피해 예방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여름철 감염병 예방수칙 및 만성질환(심근경색증, 뇌졸중 등) 예방물품인 부채, 쿨토시, 더위를 달랠 수 있는 손지압기, 시원한 음료 등을 배부하고 한낮에는 바깥 외부활등 자제를 강조하는 등 폭염에 잘 대처해주기를 전달했다.

 

또한 감염병관리팀은 여름철에 주로 발생하는 감염병이 물이나 음식으로 감염되는 세균성이질, 병원성 대장균감염증, 어패류를 충분히 조리하지 않은 채 섭취할 경우 발병하는 비브리오감염증, 피부를 노출한 채로 풀숲에 들어가거나 작업 또는 야외활동을 하는 경우 진드기에 물려 발병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보건사업팀은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혈압과 혈당은 물론 온열질환 여부를 확인하는 등 건강상태를 살폈다.

 

김재광 보건소장은 “익산시 폭염종합대책에 따라 무더위쉼터로 15개 보건지소를 선정 운영하고 폭염피해 모니터링 활동을 벌이는 등 의료취약계층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공동대응에 힘쓰고 있으니 이 어려움을 같이 이겨나가자”고 당부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