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국토청,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심혈’

1일 전남 장성서 상반기 건설안전교육 실시

등록일 2018년06월04일 14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김철흥)이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최근 전남 장성군 장성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 건설현장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건설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교육에는 지역 건설현장 관계자와 자치단체 소속 공무원, 공공기관 종사자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건설현장의 재해율을 낮추기 위해 최근 자주 발생하고 있는 건설현장 사고사례 소개와 예방 대책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한국시설안전공단 전문가로부터 금년부터 새롭게 시행되고 있는 ‘지하안전에 관한 특별법’과 관련한 지하안전정책 소개와 사고사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고,

 

이어 타워크레인 전도나 지반침하, 가시설물의 붕괴 등 최근 건설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사례에 대한 원인분석과 안전 및 품질강화 방법 등 재발 방지대책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또한, 건설현장에서 소홀하기 쉬운 건설기자재의 품질관리 방안에 대한 전문가의 교육도 이뤄졌다.

 

익산국토청 김철중 건설안전국장은 “이번 교육은 건설현장 안전관리 및 사고사례를 제시하고, 현장기술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안전 전문가와 현장기술자의 만남의 장이였다”라며 “앞으로도 건설현장의 사고예방과 실무자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