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청년창업 주역 될 “꾼” 공모

익산문화재단, 9일~12일 방문접수

등록일 2018년04월03일 14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의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청년에게 창업과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청년 역사 “꾼”) 설명회’가 진행됐다.

 

(재)익산문화재단에서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익산의 청년창업의 주역이 될 “꾼”을 육성하기 위한 공모사업을 알리는 취지로 마련됐다.

 

1차 설명회는 지난달 21일에 원광대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됐고, 2차 설명회는 27일 남부시장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2차 설명회에서는 청년창업 지원사업 외에도 ‘역사놀이터만들기’와 ‘왕도정원가꾸기’사업 설명이 함께 이루어졌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이 남부시장에 정원공간과 상권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전체적인 환경적 변화를 바라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참석자들은 이날 ‘역사놀이터만들기’와 ‘왕도정원가꾸기’기 사업이 함께 추진 될 계획에 대해서도 큰 기대와 관심을 보였다.

 

2018년도 청년 역사 “꾼”은 익산의 역사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귀금속, 공예, 도예, 자유분야 등을 주제로 4~5개팀이 선정 될 예정이다.

 

특히 타 창업지원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창업지원 기간이 3년으로 청년창업의 정상궤도 안착과 및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창업에 필요한 계약, 구매 등 교육프로그램 및 창업 공간지원, 시제품개발, 마케팅 등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또한 실질적인 육성방법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지역의 여러 관련자들이 모여 청년창업을 위한 인큐베이팅 방법, 커리큘럼 개발 등에 대해 논의 할 계획이다.

 

청년 창업 지원 공모사업을 신청은 (재)익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필용 양식을 다운받아 익산문화재단 2층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고는 지난달 13일부터 진행되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9일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 방문자에 한해 접수를 받는다.

접수문의 : (재)익산문화재단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팀 063-853-6780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