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어르신이 행복한 지역 함께 만들자”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식, 1,500여명 초청

등록일 2017년10월17일 14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지회장 전대영)는 17일 오전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익산시 관내 만65세 이상 어르신 1,500여명을 초청해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정헌율 익산시장, 소병홍 시의회 의장, 이춘석·조배숙 국회의원, 황현 전라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익산시의원, 전라북도의원 및 각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익산시립풍물단의 흥겨운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관내 노인을 위해 앞장서고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모범노인들에게 익산시장상 10명, 국회의원상 각 10명, 도의장상 10명,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장상 11명 등 총 51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초대가수와 품바공연, 김용만, 박건, 남상규, 명국환 등 원로가수 공연이 이어지며 흥겨운 무대를 연출했다.

기념식에 참석한 정헌율 익산시장은 “오늘 이 자리는 시대가 변하면서 점점 희석되어가는 경로효친사상을 높이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익산시는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정당한 인권이 보장받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의 날은 1990년 빈에서 열린 제45차 UN총회에서 매년 10월 1일을 “세계 노인의 날”로 지정한 이후 우리나라에서는 1997년부터 10월 1일이 국군의 날로 지정이 되었다. 매년 10월 2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공휴일로 지정하기 위해 국회에서 법안발의 중에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