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6.25 호국영웅 故차일혁 경무관 추모 흉상 제막

전북서부보훈지청, 정읍시 내장산 워터파크에 건립

등록일 2017년10월01일 16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6․25전쟁 호국영웅 故 차일혁 경무관의 업적을 추모하기 위한 흉상이 세워졌다.

전북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우실)은 호국영웅 선양사업의 일환으로 6․25전쟁 당시 빨치산 토벌 및 문화재 보호에 큰 공적을 세운 故 차일혁 경무관의 흉상 제막식을 9월 29일 오후 2시 정읍시 내장산 워터파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막식에는 故 차일혁 경무관 유족, 국가보훈처 차관, 전북도청 행정부지사, 정읍시장 및 시의장, 전북지방경찰청장, 문화재청 차장, 표창원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제막, 조총발사, 헌화 및 분향, 추모헌시, 추모사 순서 등으로 진행됐다.

故 차일혁 경무관은 1951년 1월 6․25전쟁 중 빨치산 2,000여 명이 국내 유일의 정읍 칠보발전소를 포위하자 제18전투경찰대대장으로서 75명의 대원을 이끌고 빨치산을 격퇴하는데 큰 공을 세웠으며, 국가보훈처는 2013년 9월 6․25전쟁영웅으로 선정한 바 있다.

이날 심덕섭 국가보훈처 차장은 “오늘 제막식을 통해 차일혁 경무관님과 호국영웅들이 흘린 피와 땀을 기억하고, 지금의 자유와 평화를 있게 한 참전용사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따뜻한 보훈’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국가유공자의 명예를 높이고, 후세들에게 그 숭고한 뜻을 알리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