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석공예·귀금속·섬유·이미용 ‘명장 찾는다’

후보자 28일까지 공모...15년 이상 경력자, 45세 이상

등록일 2017년09월12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2017년 익산시 명장’ 후보자를 9월 28일까지 신청 받는다.

‘백제역사유적지구 유네스코세계유산도시’인 익산시는 백제의 혼을 계승하고 지역 숙련기술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명장을 선정하고 있다.

석공예·귀금속·섬유·이미용 4개 분야로 자격요건은 해당분야에서 15년 이상 종사하고 있으며 공고일(9월 8일) 현재 계속해서 7년 이상 익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45세 이상 관내 산업체 종사자다. 지역 숙련기술의 발전이나 숙련기술자의 지위향상에 크게 기여한 자를 선발한다.

또한 ‘익산시 명장 선정 및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 및 ‘숙련기술장려법’에 따른 명장에 선정된 경력이 없고 ‘전라북도 문화재보호 조례’에서 지정한 시 무형문화재에 지정된 경력이 없어야 한다.

명장 선정은 선정분야별 숙련기술 보유 정도, 해당산업 발전기여도,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정도 등 세부사항을 마련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 3차 면접 및 최종 심사를 거쳐 분야별 각 1명을 익산시 명장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익산시 명장으로 선정된 자에게는 익산시 명장증서 및 인증현판을 수여하고 익산시 홍보책자 및 홈페이지 등에 등재하여 우대한다.

시 관계자는 “명장제도가 숙련기술인들이 자부심을 갖고 전문분야에 정진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지역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당 분야 숙련기술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