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 ‘직무연찬’

2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준비 등 예산 효율성 논의

등록일 2017년08월30일 16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주유선, 이하 예결특위)는 29일 제204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회기중인 가운데 직무연찬을 가졌다.

예결특위 회의실에서 함께한 이번 연찬회는 2017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의 심도있는 심사를 준비하기 위한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주유선 위원장을 비롯한 김주헌, 김민서, 송호진, 유재구, 임병술, 조규대 의원 등 7명의 예결특위 위원 전원 참석했다.

이용연 안전행정국장으로 부터 2017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주요사업 예산안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으며, 건전한 재정운용이 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예산편성 방안과 심사방향 및 주요쟁점 사항 등을 중심으로 진지한 토론과 논의을 벌였다.

주유선 위원장은 “이번 연찬은 예산의 이해와 심사능력 배양을 통한 전문역량 강화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올바른 예산편성과 꼭 필요한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덧붙였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