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준공 앞둔 국식클, 분양계약 ‘가속도’

이엠푸드 분양계약 체결로 총 분양기업 37개사로 늘어

등록일 2017년08월09일 13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올해 말 준공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준공이 가까워지면서 입주를 위한 국내기업들의 투자가 가속도를 내고 있다.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8월 9일 이엠푸드가 분양계약을 체결하면서 올해만 벌써 13개(7만5,166㎡)의 식품기업과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위한 분양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 분양계약 체결 기업은 37개사로 늘어났으며 분양률 또한 공고대비 40.9%로 전년도 대비 10% 이상 상승하면서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이엠푸드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임실 등 전북지역에 프랜차이즈 운영 및 베트남 등 수출을 고려하고 있다. 1,665㎡(약 504평)규모의 필지를 분양받고 10억원을 투자해 떡갈비 가공 및 육수․양념제조 공장을 설립할 계획으로 올 하반기에 착공 예정이다.

양선호 대표는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입주기업의 기술지원까지 가능한 최적의 투자요건이어서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 R&D, 수출, 원료 등 각종 지원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엠푸드의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진심으로 환영하며 원료수급, R&D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통해 입주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해외수출까지 구상중인 기업인만큼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