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현안 국비 ‘기재부·국회를 넘어라’

정헌율 익산시장, 25일 지역 국회의원과 면담

등록일 2017년07월25일 13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2018년 각 부처에 요청한 국가예산이 기재부와 국회단계에서 삭감되지 않도록 전방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25일 국회를 방문해 국회 예결위원회 위원인 정운천 의원, 이춘석 및 조배숙 의원과 면담을 갖고, 시 주요 현안사업의 2018년 국가예산이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정 시장은 문재인 대통령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된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조성, △안전보호 융복합제품산업 육성사업, △귀금속보석 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2018년 주요 현안사업의 국비가 삭감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시는 지역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꼭 필요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기재부 2~3차 심의가 진행되는 오는 8월까지 지역에 연고를 둔 국회 예결위 위원들을 차례로 방문하여 적극적인 국가예산 확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조성사업, 안전보호 융복합제품산업 육성사업 등과 같은 굵직한 국가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야 한다”며“국가예산은 지역에 연고를 둔 의원들께서 많은 협조를 해주셔야 확보가 가능함에 따라 앞으로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거듭 강조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