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함열읍 ‘매주 맛나 어르신’ 특화사업 추진

함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한적십자 함열 봉사회-한식밥상 동행 시작

등록일 2017년07월19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함열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결식 우려가 있거나 불규칙적인 식사로 건강 악화의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주 맛나 어르신’ 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함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대한적십자 익산지구 함열 봉사회와 한식밥상 박미정 대표의 협약으로 이달부터 추진된다. 읍내 10명의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매주 월요일 아침마다 일주일 분량의 넉넉하고 싱싱한 반찬을 전달해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식밥상 대표 박미정(49세)씨는 “계속되는 무더위와 장마로 기운도 없고 입맛도 덜하시겠지만 정성으로 만든 음식이니 제 때 잘 챙겨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가가호호 도시락 가방을 들고 뛰던 대한적십자 봉사단 이복심(가명)씨는 “비에 옷 젖는 줄도 모르고 기쁘게 배달에 나섰다”며 “미리 문 열어 놓고 기다리시는 분들, 밑반찬을 받고 함박웃음 짓는 어르신들을 보면 오히려 더 복 받는 기분이다”고 말했다.

밑반찬을 받은 백태수(가명) 할아버지는 “밑반찬 도시락 덕분에 일주일 식단이 풍성해졌다. 건강해지는 기분이다”고 했다.

박병진 함열읍장은 “소외된 이웃에게 맛있는 반찬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함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꾸준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