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 개최

19개 팀에 창업 사업화 및 본격적인 시제품 개발 지원

등록일 2017년07월07일 1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는 2017년 창업동아리(이하 1학과 1기업창업) 19개 팀을 선발하고 5일 공학교육혁신관 2층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2014년부터 진행된 1학과 1기업창업은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된 원광대학교에서 시행되는 자율특화 프로그램으로 창업지원단에서는 학생들이 전공을 살려 창업 사업화를 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비 및 사업화 연계 지원 등에 힘쓰고 있다.

선발된 팀은 4차 산업에 걸맞은 3D프린터 및 드론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과 창의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생활용품 및 액세서리, 기업의 업무효율을 높이는 Co-work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템을 내놓았다. 특히 올해는 자체 개발 역량을 고루 갖춘 학생들이 많아 시제품 제작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각 팀의 소개를 시작으로 사업운영지침, 지원금 관리 기준 등 사업 전반의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각 팀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업지원단은 오리엔테이션 종료 후, 본격적인 시제품 개발에 착수할 수 있도록 각 팀의 지출계획을 검토하고 향후 창업캠프와 멘토링 등 추가적인 실무교육 및 코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