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한병도 전 의원 청와대 정무비서관 ‘임명 확실시’

대선서 조직본부 부본부장 맹활약...현재 신원조회 등 제반절차 진행중

등록일 2017년05월16일 17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7대 국회의원을 지낸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익산을 지역위원장이 청와대 정무 비서관에 임명될 것으로 보인다.

한병도 전 의원은 16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청와대로부터 정무 비서관직을 제안 받은 사실을 언급하며, 현재 신원조회 등 임명을 위한 제반절차가 진행중에 있다고 밝혔다.

공식 발표 시점에 대해서는 "신원조회 등이 진행중인만큼 제반절차가 마치는 하루 이틀뒤 쯤이면 공식발표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 전 의원은 전북을 대표하는 친문계 인사로 18대 대선에 이어 이번 대선에서도 조직본부 부본부장으로 맹활약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지근에서 보좌했다.

원광대 총학생회장 출신인 한병도 전 의원은 전대협 활동 등 학생운동을 같이했던 임종석 비서실장 등 청와대 주요 인사들과 두터운 신의를 맺고 있고,  17대 의정 멘토였던 정세균 국회의장 비롯한 중량감 있는 여야중진들과도 좋은 인연을 맺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익산을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 한 전 의원은 민주통합당 당무위원, 민주정책연구원 이사, 열린우리당 원내부대표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청와대에 입성할 경우 전병헌 정무수석비서관과 함께 보조를 맞춰 문재인 대통령을 보좌하게 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