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새일프로젝트 '시동'

오산면 장신휴먼시아3단지서 첫 미니취업박람회

등록일 2017년04월12일 14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센터장 최경옥)가 12일 오산면 장신휴먼시아3단지아파트 단지 내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1차 ‘새일프로젝트 미니취업박람회’를 진행했다.

삼양식품㈜, 전방㈜, ㈜대아패션주얼리 등 10개 직접참여 업체와 60여개 간접업체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모현·동산·송학동, 오산면 지역 주민들 외 일자리를 찾는 여성구직자가 참여하여 구인업체와 구직자간 현장면접으로 진행됐다.

또한 국가식품클러스트 입주예정인 농업회사법인 세인식품,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하늘김치, 참평안협동조합이 참여해 구직자들 대상으로 홍보와 채용상담을 진행했다.

운영관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지문인적성검사를 통해 직업진로 방향에 도움을 주고, 오산면사무소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 행사, EM원액 활용법, 풍선아트 등 부대행사를 통해 행사에 활력을 더했다.

국내복귀 기업인 ㈜대아패션주얼리 최인수 대표는 “익산에 둥지를 틀면서 인력 채용이 막막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을 현장에서 바로 작성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현장 면접을 볼 수 있어 재취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박람회에서 이지영 익산시 부시장은 “‘새일프로젝트 미니취업박람회’ 행사가 경력단절 여성들의 지속적인 일자리 지원과 경제활동 참여를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취업에 도움 받기를 희망하는 여성구직자들은 언제든지 익산새일센터 홈페이지 www.iksanwomenwork.or.kr 및 전화 (840-6568)로 문의하면 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