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CJ 햇반, 가공용 쌀 계약재배 농가 교육

황등농협 보람찬 벼 계약재배 통한 CJ프레시웨이 공급

등록일 2017년03월22일 13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황등농협은 22일 익산농업인교육관에서 CJ 햇반용 쌀 계약재배 농가 200여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재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작년 7월 익산시와 CJ프레시웨이, 황등농협은 농특산물 생산․소비․유통 활성화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CJ프레시웨이에 고품질 쌀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마련됐다. 황등농협 관계자는 농업인들에게 이날 보람찬 벼 재배 및 육묘, 병해충, 타 지자체 사례 등을 교육했다.

작년에 첫 햇반용 쌀 공급을 시작한 익산시와 황등농협은 올해에도 보람찬 쌀 종자 90톤을 확보해 CJ프레시웨이에 약 5,000톤을 공급할 예정이다.

시는 기업과 농업의 상생협력 활성화 및 지역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올해 가공용 쌀 종자대 지원 사업비 1억 원(시 부담 5천만 원, 농가 부담 5천만 원)을 보람찬 벼 계약재배 농가에게 종자구입비로 지원할 계획이다.

황등농협 관계자는 “향후 CJ프레시웨이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계약 농가를 확대해 공급물량을 늘릴 계획”이라며 “고품질 쌀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