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주얼리 집적산업센터 건립 ‘순항’

올 6월 완공 예정, 주얼리산업 활성화 기반

등록일 2016년03월28일 14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올해 6월 완공예정인 주얼리 집적산업센터 건립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익산시는 지난해 4월 공사를 착공한 주얼리 집적산업센터(아파트형 공장)가 현 공정률 65%로, 올 6월 완공 목표로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주얼리 집적산업센터는 국비를 포함한 총 사업비 121억원을 확보하여 지하1층, 지상4층 7,074㎡ 규모로 공장(37실)과 소매점(8실)이 조성된다. 국내복귀기업 등 주얼리 기업들에게 중간제품 납품과 원․부자재를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중국, 서울, 부산 등에 소재한 9개 협력업체 등이 21개실에 입주 의향을 밝히고 있는 가운데 시는 향후 서울 종로와 남대문을 비롯한 성내동, 경기 구리시 등을 상대로 유치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투자여력이 약한 소규모 협력업체들이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입주정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익산시 권한대행 한웅재 부시장은 “향후 주얼리 산업이 활성화할 수 있도록 서울․수도권 등지에서 투자설명회 개최를 통해 주얼리 기업들이 익산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