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올해 농사 시작

식량작물, 농촌자원, 농업경영, 친환경농업, 채소, 과수과정, 1000여명 참가

등록일 2016년02월15일 14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FTA 대응 농정시책을 알리고 영농기술 보급을 위해 1,00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15일~26일 동안 총7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에서 201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자유무역협정(FTA) 등 국내외 농업여건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술을 보급하고, 농업경영의 합리화를 통한 내실 있는 영농계획 수립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특히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친환경인증과 우수관리농산물(GAP) 인증농가 확대를 위해 인증교육이 병행됨에 따라 친환경인증, GAP 인증을 갱신하거나 인증취득을 계획하고 있는 수도작, 채소, 과수농가들은 과정별 교육에 참여하면 된다.

식량작물과정은 15일과 24일, 농촌자원과정은 17일, 농업경영과정은 18일, 친환경농업과정은 19일, 채소과정은 25일, 과수과정은 26일에 각각 진행된다.

참석자에 한해 교재를 배부하며, 교육수료자에게는 필요시 교육확인서를 발급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영농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FTA 확대 등 농업여건 변화에 따른 농정대책을 농업인과 공유하며 한 해 농사를 계획하는 자리다. 실용교육 후에는 품목별 전문농업기술교육을 실시하여 다양한 작목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내실 있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