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웅포캠핑장, 캠핑족 편익시설 '확충'

샤워장, 실내개수대, 맛집, 카페 조성 계획

등록일 2015년08월21일 11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가을철을 맞아 전국규모의 캠핑장인 ‘웅포곰개나루캠핑장’을 새롭게 단장하고 손님맞이 준비에 들어간다.

시는 캠핑객들이 쾌적하고 편안하게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1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샤워장, 실내 개수대, 화장실 등을 증축하고 그늘목 식재, 덕양정 산책로를 정비하는 보강공사를 착수했다.

또 덕양정 주변에 구절초동산을 조성하고 정상부 금강정에 전망대를 설치해, 망원경으로 서해 낙조 5선 중의 하나인 금강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음식점, 카페, 휴게 공간 등을 설치할 수 있는 상가부지(3개소, 총1,365㎡)를 9월중 일반인에게 매각해 캠핑족은 물론 관광객이 먹거리를 즐기며 쉴 수 있는 휴양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웅포캠핑장은 캠핑뿐 아니라 금강에서 유람선 관광과 윈드서핑을 즐기고 강둑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할 수 있는 레저스포츠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다양한 시설 확충으로 시민은 물론 캠핑객들이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한편 웅포곰개나루 캠핑장은 덕양정을 사이에 두고 오토캠핑장과 일반캠핑장이 설치되어 있어 탁 트인 금강과 금빛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캠핑장으로 유명하다. 사용 2주전부터 인터넷 (http://camping.iksan.go.kr)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