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폭염 건강관리, 찾아가 해드려요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중 노약자, 독거노인, 만성질환자 가정방문

등록일 2015년06월01일 15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보건소가 6월부터 9월까지 폭염으로 인한 취약계층의 건강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건소 맞춤형 방문간호사를 비롯한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 관계자 등 총 53명은 65세 이상의 노인 및 독거노인, 만성질환자 등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9,840명을 대상으로 안부전화는 물론 가정방문을 실시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을 챙긴다.

특히 전담인력들은 ‘폭염 시 건강보호를 위한 9대 건강수칙’을 준수하도록 폭염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9대 건강수칙은 가장 온도가 높게 올라가는 오전12시~오후5시 사이에는 되도록 외출을 자제하고, 불가피하게 실외에서 작업하는 경우에는 그늘에서 쉬는 시간을 갖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섭취를 해야 한다 등이다. 이외에도 땀을 많이 흘렸을 때는 염분과 미네랄을 보충, 느슨하고 가벼운 옷 착용, 선풍기 사용 시 환기, 에어컨이 작동되는 경로당 등 공공장소 이용, 두통, 구토, 현기증 등 이상증상 시 즉시 119에 도움요청 등 폭염피해 예방교육을 함께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취약계층 이웃들이 건강피해를 입지 않도록 폭염대비 교육에 힘쓰고 적극적인 감시체계와 건강관리를 강화 하겠다”고 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