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치매가족 부양 스트레스 날려요

28일 익산시보건소 치매가족교육 운영

등록일 2015년01월27일 16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보건소가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의 부양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28일 오전 치매환자 가족교육 및 지지모임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에는 이명순 원광심리치유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치매 이해하기 교육,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음악활동, 다과를 통한 친목의 시간을 갖는다. 또 보건소는 참석자들에게 기저귀 등의 조호물품을 지원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는 치매환자와 가족만의 문제가 아니다. 우리사회 전체의 문제로 인식하고 꾸준한 관심과 지원이 있어야 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은 가족들의 정신적 상처를 어루만지고 서로 간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보건소는 치매가족들을 돕기 위해 매월 1회 정기적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치매부양가족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스트레스를 완화, 해소해 치매환자의 부양을 조금이라도 즐겁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보건소는 치매환자 조기 발견을 위해 치매선별검사, 치매진단검사(8만원 지원)를 실시한다. 치매 확진자는 치매환자 등록관리,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월3만원/연36만원 한도 내 본인부담금), 치매노인 가족교육 및 지지모임(매월1회), 치매인식개선교육,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보급, 경증치매환자 및 인지저하자를 위한 인지재활 프로그램 등을 연계 운영하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