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개교 60주년 원광고, 명사 인문학 특강 ‘눈길’

박동규 서울대 명예교수 초청, ‘가치 있는 삶’ 주제

등록일 2014년11월19일 18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원광고등학교(교장 송태규)는 개교 60주년을 기념해 18일 박동규 서울대 명예교수를 초청한 인문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5시부터 6시30분까지 교내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은 ‘가치 있는 삶’을 주제로 하여 인문학적 가치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강연에는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경청하였으며, 익명의 한 교사는 “한 사람의 교사이자 집안의 가장으로서 깊은 감동을 받았으며, 앞으로의 가르침과 삶에 대해 큰 지침을 얻었습니다.”라며 흡족한 마음을 드러냈다.

박목월 시인의 장남이기도 한 박동규 교수는 서울대 국문과 및 동대학원을 마치고 같은 과의 교수로 근무하였으며, 토론토대학 객원교수, 중앙공무원교육원 겸임교수, 국가문화복지기획단 단장 등을 역임하였고, 황조근정훈장을 수훈하였다.

또한 박 교수는 KBS ‘문화가 산책’ 및 ‘아침마당’ 등의 진행 및 출연으로 대중에게 친숙하고 다수의 강연을 통해 인기강사로도 명성을 얻어 왔기에 이번 강연에 대한 관심이 컸다.

송태규 교장은 “이번 강연은 원광고의 60년이라는 길고 값진 시간을 자축하고 빛내기 위해 마련한 시간이기도 하지만, 인문학적 가치를 소중하게 인식하고 실천해가고 있는 우리학교의 모습을 함축하고 있기도 하다.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고는 개교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2일 오후 4시에 교내 경운관에서 기념식을 거행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