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보건소에서 알뜰하게 건강 지키는 법

감기 치료부터 기초검사, 운동처방, 건강프로그램까지 가정 주치의 역할 톡톡

등록일 2014년10월06일 11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보건소가 시민들이 알뜰하게 건강 지키는 비법을 6일 소개했다.

보건소를 이용하면 내과, 한방, 치과진료가 가능하다. 간단한 감기는 500원의 진찰비로 진료가 가능하고, 한방진료는 1,100원, 치아 스케일링(20세 이하)은 18,000원의 가격으로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본인 건강을 체크하기 위해 16여종의 기초검사를 920원~10,600원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혈액검사를 통해서 고혈압과 당뇨 등 만성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

시민들은 스스로 체력을 알 수 있도록 체지방·근력·근지구력·폐활량 등을 측정하고 개인에 맞는 운동을 처방받을 수 있다. 비용도 저렴해 누구나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생애주기별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이 연중 운영돼 소아를 위한 아토피․천식예방교실, 청소년 금연, 정신건강, 생리통예방교실, 성인기 건강관리를 위한 금연, 갱년기 여성건강, 골관절예방교실, 중풍예방교실, 비만관리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건강을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채용진단서, 운전면허적성검사 등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가까이에 있는 보건소를 잘 활용하면 알뜰하게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http://www.iksan.go.kr/health)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