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주얼리산업 활성화 방안은?

박경철시장, 제3기 익산귀금속보석산업발전협의회 위원 위촉 후 익산귀금속단체 대표 및 관계자와 대화

등록일 2014년09월24일 18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박경철 익산시장이 24일 제3기 익산귀금속보석산업발전협의회(이하 귀금속발전협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들과 익산주얼리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귀금속발전협의회 구성은 관련 조례에 근거하고 있으며, 업계 6인을 포함해 학계, 시의원, 일반시민, 전문가 등 전체 15명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협의회는 익산주얼리산업 육성에 대한 주요사항을 자문 또는 심의, 정책 조언 등을 통해 민관 협력적 거버넌스시스템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박 시장은 “귀금속보석산업은 익산의 이천년 역사고도에 버금가는 1400여년 이상 오래된 역사를 지닌 향토 산업”이라고 강조하고 “근대산업의 태동기인 1970년대에 귀금속단지가 익산에 조성되고 최근에는 패션주얼리 기업이 익산으로 유턴하는 것도 매우 필연적”이라고 말했다.

또 위원들과 대화의 자리에서 “기술력을 가진 지역 업체와 세계시장 속에 있는 유턴업체가 서로 힘을 합쳐 익산주얼리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지역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