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소중한 생명, 모두 함께 지켜요!

익산에서 “생명사랑 문화공연” 열려

등록일 2014년09월23일 15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시민 모두가 생명의 소중함을 공감할 수 있는 “생명사랑 문화공연”을 23일 오후 익산솜리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사)문화연구창 전북문화누리사업단 후원으로 열린 이번 공연은 생명사랑 캠페인을 시작으로 1부 라스트포원의 비보잉 갈라쇼 “One Dream”과 2부 연극 “일상다반사”로 진행됐다.

비보잉 갈라쇼 “One Dream”은 평화와 안식을 상징하고 나아가 자유의지가 담겨있는 비보잉을 통해 삶에 대한 의지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했다. 연극 “일상다반사”는 자살을 유머로 승화시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하며 자살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자살은 사회적 타살인가!”라는 메시지와 함께 내 생명의 소중함을 스스로 깨닫게 했다.

또 생명사랑 캠페인에서는 ‘내가 살아야만 하는 이유’ 질문을 통한 OX퀴즈, 직소퍼즐조각 맞추기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들을 돕는 방법 및 생명지키기 생활운동 3가지 수칙 등을 알렸다.

이상열 센터장은 “자살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다. 하나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서는 정신보건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기관들의 통합적 협력이 적극 필요하다”며 “이번 공연이 자살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