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전국규모 체육행사, 지역경제 '활력'

2014 LG배여자야구, 전국법원공무원한마음체육대회 등 연이어 개최

등록일 2014년09월11일 18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체육 인프라를 확충한데 이어 하반기에 전국규모단위 체육대회 등을 개최해 지역경제에 훈풍이 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의 건강증진 및 건강한 도시 건설을 위해 김동문배드민턴장, 익산야구장 등 체육 인프라 확충에 힘써왔다.

그 결과 지난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실내체육관에서는 2,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1회 대통령기 전국장사씨름대회와 29일에는 대한지적공사 노동조합원 및 가족 3,000여명이 창림기념식 및 한마음체육대회가 각각 개최됐다.

이달부터는 오는 13일부터 열리는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 10월 19일 전라북도 의사의 날 의사가족 한마당 잔치, 25일 제3회 익산시장배 전국프로-아마댄스스포츠경기 및 전국생활체육 댄스스포츠 경연대회, 11월 1일 제2회 전국법원공무원 한마음 종합 체육대회 등 크고 작은 7개 대회가 이어진다.

시는 올해 각종 체육 대회를 위해 이미 6억5,500만원의 예산을 확보, 각종대회를 개최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전국규모의 각종 대회를 유치할 계획으로 특히 유소년 대회 유치에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며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