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박경철 시장 국가예산 확보에 '전력'

5~6일 국가예산 반영 위해 중앙부처 및 국회방문

등록일 2014년08월05일 16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박경철 익산시장의 2015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발걸음이 빨라졌다.

현재 2015년도 국가예산 기획재정부 2차 심의단계인 가운데 박 시장은 5~6일까지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국가예산의 반영을 위해 중앙부처 및 국회를 방문한다.

박시장은 중앙부처 관계자에게 당위성과 필요성을 역설하고 정치권과의 공조를 통하여 적극적인 반영을 요구한다.

특히, 익산고도보존 육성사업,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사업, 천서왕궁지구 하수관거 정비사업 등 익산시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시민의 안전과 편익을 위한 사업예산에 대하여 삭감방지 및 증액을 요청한다.

또 역세권 개발을 통해 구도심권 활성화로 도시의 균형발전을 꾀하기 위해 국비지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평화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에 대한 특별교부세도 건의한다.

박 시장은 “차질 없는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서 때와 장소를 막론하고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며 “전북도·정치권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강화로 국가예산 확보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5년도 국가예산 확보사업에 신규사업 7개 32억원, 계속사업 50건 1,529억원 등 총 57개사업 1,561억원을 목표로 총력을 펼치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