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여성구직자들 축제의 장 새일 페스티벌 '성황'

155명 채용목표 현장면접...1천여명 여성들 참여

등록일 2013년11월11일 18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국 주얼리 U턴기업 여성인력발굴을 위한 “2013희망드림, 새(New)일(Job)페스티벌”이 11일 1천여명의 여성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원광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열린 이 행사는 전북익산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 호남권본부 익산지사 주관으로 열렸다.

서울여대 김창옥 교수는 이날 ‘일․사람․취업에 관한 유쾌한 소통법칙’ 주제 강연을 통해 U턴 기업 인력발굴을 위한 여성들의 취업욕구를 일깨웠다.

취업박람회장은 컨설팅 및 취업지원관, 이벤트관, 체험관으로 구성되고 새일본부 여성친화 일촌기업인 (주)오리온, 광전자(주), (주)하림, 전방(주) 등 20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한 채용관에서는 155명을 채용목표로 현장면접이 진행됐다.

부대행사관에서는 구직자들의 취업준비와 자신감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이력서&면접코칭, 메이크업, 증명사진 촬영, 우울증 및 스트레스 측정관 등을 운영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10여년의 경력단절이 있던 이○○(55세)씨는 “강의를 통해 두려움과 망설임 때문에 접어뒀던 취업의 꿈을 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고, 기업의 근무조건 등 다양한 구인정보를 먼저 확인하고 면접에 응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구인업체인 전방(주) 최형철차장은 “취업난이라고는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여전히 구인난에 시달리고 있다. 이번 행사로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새일본부 관계자는 “익산지역 여성들이 꿈꾸는 일을 새로 시작 할 수 있도록 여성취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취업에 관심 있는 여성은 언제든지 새일본부(☎853-5625)에서 프로그램 참여와 취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소통뉴스 이성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