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웅포곰개나루 금강자전거길 가을 정취 물씬

산들강 웅포마을과 붕새 언덕마을을 거쳐 성당 포구 이르는 13Km 구간

등록일 2013년10월01일 18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휴일 가득한 10월에는 올 가을은 금강 비단꽃길을 자전거 타고 달려볼까?

익산 곰개나루 구간 금강자전거길에 코스모스가 만발해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긴다. 웅포 곰개나루 구간은 코스모스가 활짝 핀 탁 트인 금강변을 끼고 ‘웅포곰개나루 캠핑장’, ‘산들강 웅포마을’과 ‘붕새 언덕마을’을 거쳐 ‘성당 포구’에 이르는 13Km구간으로 험하지 않아 초보자들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서해 5대 낙조 중 한 곳으로 금강변의 명품 일몰을 감상할 수 있고 자전거길 노선에는 오토캠핑장 6면, 일반캠핑장 39면, 개수대 2개소와 배전시설까지 갖춘 캠핑장이 들어서 있어 가족단위의 자전거여행으로 최적지다.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금강변에 바로 연결되어 있어 금강 전체를 조망할 수 있으며 인근의 함라산 자전거길과 바로 연결된 것을 들 수 있다. 함라산 야생차 최북단 녹차 군락지가 있으며 인근에 있는 익산 웅포차 체험관에서는 오는 5,6일 제17회 익산국제차문화축제2013가 개최돼 차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한번쯤 들러볼만 하다.

이밖에도 주변 볼거리도 다양하다. 웅포곰개나루 덕양정에서 바라보는 이른 새벽 강변을 포근히 감싸는 운무와 지는 태양이 장관인 풍경은 사진촬영장소로도 이미 유명하다. 실제 웅포 해넘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7대 낙조 중 하나다. 강에서 날아오는 철새 때는 웅포만의 비경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자전거 타기 이외에도 금강을 따라 운항하는 황포돛배 유람선을 타거나 석양빛에 물든 금강을 헤치며 타는 윈드서핑, 금강이 내려다보이는 골프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익산시는 한국관광공사가 주체한 2013 네티즌이 선정한 ‘베스트그곳’에 전북 유일하게 선정됐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