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청 공무원 '스마트폰 열공' 삼매경

등록일 2011년05월17일 19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청 공무원들이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SNS) 배우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16일~20일까지 열리는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 정보화 교육에서 공무원들은 인터넷도 뒤져보고 사용설명서도 탐독하는 등 열공에 빠졌다.

초빙된 KT서포터즈 강사들은 스마트폰과 트위터, 페이스북 등 정보신기술 변화 및 동향에 대한 이해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적용사례, 서비스 활용방법 등을 교육하고 있다.

이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아직은 새로운 기기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테크노스트레스’에 시달리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과 조직 내 세대 간의 소통을 하기 위해 스마트폰 활용법을 배우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새롭게 변화하는 IT트랜드 환경에 맞게 직원들의 정보화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달 2일~7월1일까지 직원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블로그만들기, 카페운영하기, 엑셀 UCC는 물론 모바일 트렌드 변화를 따라잡기 위한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 교육을 함께 진행한다.

1기마다 30명씩 교육을 받고 있으며 총 9기까지 270명이 교육을 받는다. 이 교육은 연9회 열릴 계획이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