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아토피․천식 없는 익산시

예방과 치료․프로그램 강화로 시민 삶의 질 향상

등록일 2011년02월28일 18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보건소(소장-박동기)는 아토피․천식없는 도시를 만들고자 아토피상담실을 운영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익산시는 2010년 보건복지부 아토피․천식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고, 2009년부터 현재까지 3년간 보건복지부로부터 아토피․천식시범보건소로 선정되어 국비지원을 받음으로써 예방관리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시범보건소 선정으로 지역 내 인적․물적자원과 사회적 자원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적정치료 및 예방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운영과 교육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환자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아토피․천식 상담실 운영, 소아아토피 교실, 초등학생아토피교실, 아토피․천식친화학교 4개소 운영, 저소득층 의료비지원, 건강강좌개최, 환자자조모임 등이다. 한편,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장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운영하여 아토피․천식예방관리를 위한 식습관, 목욕과 보습, 심리적접근, 주거환경관리 등에 대한 확인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박동기 보건소장은 “최근 환경오염과 식습관변화로 인해 익산시에 아토피․천식질환자로 고통받고 있는 영․유아들이 약 7.5명중 1명이다”며, “고통받고 있는 시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상담실운영과 전문의 상담, 프로그램운영, 체험캠프, 교육 및 홍보를 확대하여 “아토피와 천식으로부터 자유로운 익산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 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