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익산 4대 축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익산4대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iksan.go.kr)를 8월 1일 개통한다.
31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는 이한수 시장을 비롯한 4대 축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홈페이지 개통시연회가 열렸다. 이번 시연회에서 이 시장과 관계자들은 홈페이지와 홈페이지를 통한 축제 홍보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1,750여 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통합홈페이지 시스템을 구축하여 오는 10월 29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 서동축제, 천만송이국화축제, 주얼리엑스포, 전국돌문화축제 등 익산4대 축제정보에 대한 정보를 미리 제공한다.
익산4대 축제 홈페이지는 인트로 화면을 통해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각 축제의 특색을 살린 개별 홈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축제소개, 축제안내, 열린마당의 공지사항, 언론보도, 갤러리, 동영상 등 각 축제와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열린마당의 자유게시판과 추억나누기를 통해 네티즌도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익산즐기기 메뉴를 통해 테마관광, 맛집, 숙박, 교통 등 익산의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각 축제위원회에서 익산4대 축제 홈페이지를 개별로 구축해 왔었는데 올해 비전홍보담당관에서 통합홍보 홈페이지를 구축함으로써 관람객에게 우수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축제 홍보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