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서동축제 2009에서는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S-POP 페스티벌 무대를 빛낼 독창적이며 열정적인 음악인을 기다리고 있다.
S-POP(Seodong/Street-People of Performance) 페스티벌은 우리문화의 뿌리인 전래동요를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재해석 해 안무와 함께 무대에서 경합하는 새로운 형태의 음악 경연대회로 전래동요를 현재성을 지닌 음악으로 재탄생시켜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음악제.
공모분야 및 참가 작품 성격은 전래동요를 힙합, 락, 댄스, 재즈, 퓨전국악 등 현대적인음악으로 재구성하여 노래와 율동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참가인원은 4인 이상 20인 이하 단체로 하며 연령 및 성별 제한은 없다. 단 서동요를 주제로 한 창작곡이나 가야금, 거문고 등의 국악기나 관현악기, 기타, 베이스 서양악기 등의 악기를 사용, 창의적인 단체의 무용, 다양한 율동을 한 팀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1차 예선 신청모집기간은 오는 9월15일~22일까지로 예선은 악보와 데모CD(오디오파일) 심사를 통해 30팀에게 개별 통지된다. (접수처 : 전북 익산시 어양동 52번 중앙체육공원내 익산서동축제운영본부(063-831-0541~2)
2차 예선은 오는 9월29일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며 당일 본선참가팀을 발표 한다.
본선은 오는 11월1일 ‘서동축제2009’ 마지막 날 대미를 장식하며 열광적이고 독창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시상 내역은 S-pop 대상 상금 500만원, 금상 1팀 상금 300만원, 은상 1팀 상금 200만원, 동상 1팀 상금 100만원이다. 수상팀에게는 각각 트로피가 증정된다.
특전으로는 전국 방송사에 본선 진출 팀의 옴니버스 음반CD 배포 및 홍보, 익산시 및 타지역축제 등 지속적인 출연기회, 메이저 음반사 연계 후 지속적인 방송활동 관련 홍보 등이 주어진다.
제출양식은 오는 7월 중순 이후 익산서동축제 홈페이지(http://seodong.iksan.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악보는 반드시 컴퓨터 악보 프로그램으로 사보할 것(A4 용지 크기), 참가곡 CD(혹은 오디오 화일)은 겉면에 참가자 성명과 곡목을 표기하고 반드시 CD로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서동축제 홈페이지(http://seodong.iksan.go.kr) 익산서동축제운영위원회 S-POP 담당자(☎ 063-831-0541~3)에게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