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송천 장수마을 블루베리 축제 놀러오세요!

6월 12일 ~14일 웅포문화체육센터에서

등록일 2009년06월01일 19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깊은 골 천년의 향기 송천 장수마을 웅포문화체육센터에서 오는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간 블루베리 축제가 열린다.

송천장수마을 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 익산시 등이 후원하는 이 축제는 송천장수마을 주변 경관과 지역특산물인 블루베리를 활용하여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도시민들에게 건강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다.

축제 첫날인 12일 금요일 오후 5시 축제개막식에서 전북도청의 신나는 예술버스공연단이 국악, 대중음악, 부채춤, 민요밸리댄스, 마술, 각설이 등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지고 오후 8시 20분 숲속영화제로 ‘웰컴투 동막골’이 상연된다.

이에 앞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개막식 식전행사로 서동선화풍물패의 금강성포좌도농악과 파랑새 악단의 각설이 연주 등이 진행된다. 이 공연은 폐막식까지 연일 진행된다.

13일과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숲 해설가와 함께 5km 산길 걷기와 장상골~숭림사 간 생태숲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리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정상골농장 묵논에 풀어 놓은 닭 잡아가기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14일 마지막 날에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웅포문화체육센터 주차장에서 함라산 임도 18km를 달리는 ‘송천 블루베리 산악마라톤’대회가 펼쳐진다. 이 대회에서는 1위부터 10위까지 시상하며 경품으로 블루베리, 누에환, 우리밀 제품 등이 준비되어 있다.

그 밖에도 도시민과 농업인의 친교의 시간이 축제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웅포문화체육센터 상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상설체험으로 갈대공연 시연, 십자수 작품전시 및 체험, 야생차시음 및 다도체험, 블루베리 수확체험 및 누에 밥주기, 천연염색체험 및 떡메치기, 숭림사 템플스테이 등이 마련되어 있다.

축제 기간 중에 우량종자 세미나, 장수마을 어메니티 토론회, 식량주관과 지역농업활성화 등 블루베리 학술대회를 통해 농가소득증대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