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2008 FCI 국제도그쇼가 오는 26일 익산시 공설운동장(보조구장)에서 개최된다.
(사)한국애견연맹 익산지회가 주최하고 익산시, 농림수산식품부, 세계애견연맹(FCI),아시아애견연맹(AKU)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당일 오전 8시 출전 견 접수 및 등록을 받은 후 심사를 한다.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5시까지 각 링별로 도그쇼 심사가 진행되며 이어서 개막식 세레모니는 12시20에 메인링에서 펼쳐진다.
또 이벤트 링에서는 오전, 오후 두 차례 애완견들이 멋진 묘기를 선보이는 프리스비(원반 던지기), 어질리티(장애물 넘기) 시범경기가 있다. 그 밖에도 애견 훈련 시범, 절세미견 선발, 애견상식 퀴즈, 애견보물찾기, 애견달리기 대회 등 일반인들이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행사가 펼쳐진다.
시상은 각 링별로 심사를 하고 우수견을 선발 후 그 중 최종심사를 실시해 2008 FCI 익산국제도그쇼 최우수견을 선발한다. 또 진도개와 저먼세퍼트 단독전이 별도 링에서 개최되며 별도 시상한다.
당일 출전견 접수비는 세퍼트는 무료이며 진도개 3만원, 기타 모든견종은 자견 2만원, 성견4만원 이지만, 관람객들의 입장료는 무료다.
사전 신청 접수는 10월21일까지 한국애견연맹( www.thekkf.or.kr )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애견연맹 익산지회(☎011-673-967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