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발전을 도모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문화형성과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있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 10회 '익산 청소년 문화축제'가 오는 10월25일~26일 원광대학교 학생회관,익산교육청,영등동중앙체육공원에서 펼쳐질 계획이다.
지난 10년간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이어온 이 행사에는 익산청소년문축제 조직위원회(전교조 익산중등지회,익산시교원총연합회)가 주관하며, 익산시, 전북익산교육청,전국교직원노동조합, 익산 초.중등지회가 주최한다.
이 행사의 일정을 보면, 풋살,농구,포켓볼,교육장배축구경기등 각종 스포츠경기와 댄스공연,게임대회,초청강사강연,패션쇼,락공연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일정에 포함되어 있어 시내청소년들에게 큰 관심이 보여 질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청소년들이 본 행사에 참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행사에 앞서 지난 9월6일(토)~7일(일)에는 농구예선,종합예술제 참가자 및 사회자 선발, 게임대회 예선등 여러 형태의 예선들이 치뤄지는 중이며, 행사가 열리기 전까지는 많은 경기의 예선이 치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병대(익산시교원단체총연합회장)와 손인범(전교조 익산중등지회장)이 이 행사의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