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아주 특별한 겔러리, 원광대병원

등록일 2008년06월25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 (병원장 임정식) 외래1관개원에 맞춰 환우들과 내원객을 위한 문화공간 제공과 더불어 따뜻하고 밝은 병원 분위기를 조성을 위해 1층 로비에 환우들을 위한 그림전시회를 개최, 내원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빛을 주제로 한 문재성님 초대작품전시회에 이어 이번에 전시되는 그림 전시회는 기획 초대전으로 전주,익산,군산 등 이 지역 중견 작가들 44인의 다양한 장르의 작품 44점이 2008년 6월 21일부터 7월 20일까지 한달간 전시된다.

원 갤러리는 중견 작가들의 작품 전시회를 비롯하여 도내 학생들의 학구열을 복 돋아주기 위해 졸업작품전도 공간이 허락하는 대로 수시로 전시할 예정이다.

환자들과 내원객을 위해 꾸며놓은 원광대학교 병원의 원 갤러리는 전문 전시공간과 견주어 봐도 손색이 없는 전시공간으로 환자와 내원객들에게는 문화정서의 장을 마련하고 이 지역 미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어 전시회가 갖는 의미는 특별하다.

원 갤러리는 임정식 병원장이 부임하여 경산 종법사님을 찾아뵈었을 때 우리병원은 단지 몸과 마음이 아픈 분들의 치유 공간에 머무르지 말고 지역 주민들이 사색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문화공간도 함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듣고 외래1관 개관과 더불어 원 갤러리를 만들게 되었다.

임정식 병원장은 “원 갤러리가 환우 및 내원객들이 잠시나마 일상의 아픔에서 벗어나 사색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되길 빌며 아울러 시민과 작가가 공존하는 문화공간으로 지역 문화 창달의 산실이 되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