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김은철 교수,구강병리학 학술상

원광대, 구강관련 7편의 국제논문 높은 평가

등록일 2006년05월30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65차 춘계 대한구강악안면병리학회에서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구강악안면 병리학교실 김은철 교수가 학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수상한 김은철 교수는 올해 구강암의 세포사 유도 신호전달기전이나 치수, 치주인대세포의 손상기전에 관한 7편의 국제논문을 연구, 보존과,구강외과, 교정과, 치주과 등과 공동연구로 JOE, Triple O, JPeriodont Res 등에 실린 논문이 기초와 임상의 교량역할을 하는 병리학의 특성을 잘 살린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김 교수는 2006년도 학술진흥재단의 생명공학단 치의학분야의 전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2005년도 학술진흥재단, 2006년도 보건산업진흥원 질병중개 연구과제 수행으로 향후 연구 활동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2006년 1월 히로시마대치대 개교 40주년 국제학술회의에서는 우수포스터상을 수여받고,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만 1년 동안 구강병리 전공에서 유일한 국제학술지인 J Oral Pathology에 3편의 논문을 교신저자로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5년 전부터 장애인 치과진료와 해외 치과 의료봉사를 자원하고 있는 김 교수는 2003년 장애인협의회장 봉사 표창, 2005년 익산시 구강보건 표창을 받는 등 사회봉사활동에도 남다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소통뉴스 박창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