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청소년 “효체험” 경진대회 시상

등록일 2007년05월31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익산지구협의회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보호관찰청소년들에게 효체험 경진대회를 실시하여 대상,금상,은상 각1명과 장려상 5명, 입선 30명 등 우수자 38명에 대해 5월 30일 오후2시 익산 청소년푸른쉼터에서 시상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범죄예방위원 익산지구협의회 후원으로 지난 5월 한 달 동안 보호관찰청소년으로 하여금 부모에게 편지쓰기, 웃어른에게 효도하고 그 느낌을 글로 쓰기 등을 실천하도록 권장하고 이를 통해 가정의 중요성 및 부모의 고마움을 인식시키고, 지속적으로 효행을 독려하여 가족간의 단란한 유대관계형성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박종대 사무국장(시의! 원)은 말하였다.

이번 경진대회심사는 익산시 문인협회에서 맡아 해 주었으며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왕형문(이리공고 1년)군은 “지금까지는 말썽꾸러기 자식이었지만, 앞으로는 부모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고 이 세상 끝날 때까지 끝난 후에도 영원토록 사랑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익산지구협의회(회장 전종철)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보호관찰청소년들에게 가정의 중요성 및 부모의 고마움을 인식시키고, 만행의 근본인 효 의식을 전파해 건전한 경로효친문화를 형성하기 위하여 효체험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우수자를 시상하였다.

소통뉴스 장대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