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세관, 설날연휴 수출입통관 24시간 특별지원

15일부터 20일까지.. 화물적기선적, 원자재통관, 환급금지급 등

등록일 2007년02월14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세관(세관장 최양식)은 설 연휴를 맞이하여 수출화물의 적기선적과 긴급한 수출용 원자재의 원활한 통관 지원 및 신속한 환급금 지급을 위하여 ‘특별지원대책’을 마련, 시행키로 하였다.

15일부터 20일까지를 「수출입화물통관 특별지원기간」으로 정하고 ‘24시간 통관특별지원반’을 편성, 운영하여 긴급물품에 대해서는 전화 또는 구두에 의한 임시개청을 상시 허용하고,

우범정보가 없는 물품은 검사 생략 및 연휴로 선적이 곤란한 물품은 선적기간 연장을 최대한 수용할 예정이며, 관세사, 보세운송업체 등 통관관련 종사자와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등 특별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아울러, 설연휴가 시작되기 前인 16일까지는 수출업체의 자금부담을 완화하기 위해「관세환급 특별지원기간」으로 정하고 관세환급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하여 당일 신청 건에 대해서는 당일에 환급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서류를 제출받아 심사를 해야 할 건에 대해서도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환급금을 우선 지급한 후 설날연휴 이후에 심사하는 등 수출업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익산세관장은 ‘다만, 은행 지급업무가 마감되는 16일 오후 4:30분 이후에는 환급금 지급이 불가능한 점을 감안하여 그 이전에 환급신청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소통뉴스 조도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