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경찰서, 혁신성과보고회 개최

등록일 2006년12월01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경찰서는 30일 오후3시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실행모임회원, 시민혁신모니터요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익산경찰의 혁신추진 사항을 점검하고 시민혁신모니터단의견을 청취하기 위하여 추진했다.

익산경찰서는 경찰혁신의 지도원리인 3S(Speed,Simple,Soft)에 입각해 일선경찰관이 혁신의 주체가 되어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기법을 보급했다.

‘06년 정부혁신 평가대상 부처혁신과제 중 「민원프로세스 혁신」3개 중점과제 추진 시범운영기관으로 선정 일상생활에서 빈발하는 사건․사고 및 면허행정에 대한 처리절차 간소화 등 민원프로세서 혁신으로 고객만족도 제고 있다.

익산경찰서는 ‘우리동네 지킴이 안심카드’를 제작해 외근경찰관이 범죄 우려지역에 순찰활동시 담당구역 내 미비점에 대한 기재사항을 기록하고 투입하여 주민만족 향상 및 주민방범의식을 높이고 있다.

또한, 기존의 농구장에 고무칩 포장을 하여 다목적 구장을 조성하고 주민에게 개방함으로써 협력치안을 위한 3S를 적극실천하고, 직원들의 여가선용 및 건강증진, 전․의경 이용시 사고발생률을 감소시켜 경찰서 직원뿐만 아니라 시민에게 공감받는 익산경찰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보고회에 참석한 시민혁신모니터단 김동수씨는 “변화와 다양성의 시대에 시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혁신과제를 발굴하는 등 주민만족과 협력치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어 믿음직하다”며 “더욱 발전하는 익산경찰, 변화하는 익산경찰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재기 서장은 “변화와 혁신을 위해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서두름없이 그러나 쉼없이 더욱 정진하는 익산경찰이 되기 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소통뉴스 박창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