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보석처럼 빛나는 당신", 보석축제서 특별한 추억을...

2006 보석문화축제, 다양한 볼거리·체험행사 가득

등록일 2006년10월19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9일부터 29일까지 11일간 ‘보석처럼 빛나는 당신‘이란 주제로 열리는 2006 익산보석문화축제가 다양하고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19일 오전 익산귀금속판매센터에는 이한수 시장을 비롯한 김병곤 도의장 등 관계자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 익산 보석문화축제 개막식이 열렸다.

이 시장은 이날 “관람객 모두 아름다운 보석 뿐 아니라 볼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보석축제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으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석의 도시로서 보석산업 발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보석축제는 30개 업체가 10만여점을 출품하고, 24k, 다이아몬드석을 제외한 모든 보석을 평소보다 3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할인 판매는 작년보다 10% 싸게 파는 것으로 구매자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

특별히 축제 관람객들을 위한 최하가격부터 경매에 들어가는 ‘보석깜짝 경매’는 참가자들에게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관람객들은 보석축제의 마스코트인 루비와 에메랄드를 형상화한 캐릭터인 '루이와 에이미'와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밖에 키다리 삐에로들이 나와 요술풍선을 이용한 퍼포먼스와 인간석고상의 보여주는 볼거리도 색다르다.

또 '보석은 행복을 싣고' 공연은 보석 뮤직웨이, 통기타와 보석의 추억, 영화음악의 세계 등을 선보여 중․장년층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원광대 누리사업단과 원광대TIC, 원광보건대학 특성화사업단이 보여주는 귀금속 보석가공 및 세공작업시연 체험과 원광보건대학 귀금속디자인학과 졸업작품전도 볼거리를 더한다.

한편 익산귀금속보석판매센터는 이번 축제에서 보석을 구입한 고객들을 위해 추첨을 통해 ‘보석쌀’을 제공해, 각 가정에 직접 배달까지 할 계획이다.

소통뉴스 박창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