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소장 민충기)에서는 익산시민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의 특화교육(수지침 교육)을 9월 8일부터 12월 1일까지 12주 동안 12강좌(1주에 1강좌)로 운영을 실시한다.
이번 자원봉사 교육은 2006년도 상반기 발마사지, 풍선아트 교육에 이어 실시하는 교육으로 개인에게는 기능적인 교육을 배우고 익히고, 자원봉사센터에서는 기능을 가진 자원봉사자를 교육하여 더욱 다양하고 많은 자원봉사를 실시하고자 하는 교육이다.
익산시민이면서 자원봉사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은 누구나 신청하여 교육을 받고 서로 연습을 하여 교육을 마친 후에는 자원봉사활동을 필요로 하는 축제나 여러 행사에 참여하여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장애인, 어르신 시설 및 기관 등에서 배치하여 배우는 교육으로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실습을 해서 본인의 기술로 만들기도 하고 자원봉사활동도 하는 수요처 연계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수지침 교육을 실시하는 강사님도 자원봉사자로 무료 교육을 실시하여 강의료는 무료이며 교육에 필요한 쑥뜸과 수지침만 준비하면 된다.
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에서는 연중 특화교육으로 발마사지,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양한 내용의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여러 가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이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 체험으로 자원봉사를 조금씩 더 알아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