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립도서관, 봄학기 맞아 평생학습 ‘문 활짝’

7개 시립도서관서 성인 강좌 25개, 어린이 강좌 23개 운영

등록일 2026년02월11일 12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시민들의 일상 속 배움이 꽃피는 평생학습의 장을 활짝 연다.

 

익산시는 지역 내 7개 시립도서관에서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성인 대상 '열린시민교양강좌'는 시민들의 자기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25개 강좌로 이뤄졌다. 유아·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문화프로그램'은 독후활동과 문화 체험 중심의 강좌 총 23개가 진행된다.

 

열린시민교양강좌 신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lib.iksan.go.kr)에서 영등·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은 오는 12일, 모현·마동도서관은 오는 20일부터 하면 된다. 어린이 문화프로그램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열린시민교양강좌는 △오늘의 글쓰기 △어반드로잉 △사진 △고령층 스마트폰·컴퓨터 교육 등 독서부터 취미, 정보화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강좌로 구성됐다.

 

특히 평일 낮 시간대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수채화 캘리그라피 △손 안의 피아노 칼림바 △손뜨개질과 소품 등 야간 강좌 8개를 운영해 시민 참여 기회를 넓혔다.

 

시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어린이 대상 문화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모현도서관은 초등학생 대상 '꿈지락 아틀리에'와 3~7세 유아를 위한 오감 체험 프로그램 '울랄라 유치원'을 운영하며, 마동도서관은 초등학생 자기주도 학습 프로그램 '노스쿨데이'와 미취학 아동 대상 '북돋움' 강좌를 준비했다.

 

영등시립도서관(영등·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은 초등학생을 위한 체험형 문화 프로그램 '도서관 꿈 놀이터'와 초등 저학년 독서 습관 형성을 돕는 독서토론 프로그램 '어린이 독토리'를 운영한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도서관이 단순한 독서 공간을 넘어 시민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생활 속 학습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봄학기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