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에서 온 가족이 함께 김장 담가요"

11월 22~23일, 중앙체육공원서 'K-김장문화축제 익산' 주제로 김장 행사…꾸러미 활용한 김장, 김치명인 시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풍성

등록일 2025년10월21일 14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에서 김장 고민을 해결하고, 체험까지 즐기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익산시는 11월 22~23일 중앙체육공원에서 '김치명인과 함께하는 K-김장문화축제 익산'을 주제로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김장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장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김장체험 꾸러미는 100% 국내산 농산물로 구성돼 간편하게 김장을 하고 싶은 40~50대는 물론 김장 첫 도전에 나선 20~30대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축제는 익산 농가의 절임배추와 김치명인이 직접 만든 양념을 받아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버무려 가져갈 수 있는 체험과 간편하게 꾸러미를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날 현장에는 김장 현장 체험과 꾸러미 수령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볼거리를 제공한다.

 

김치명인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전통 김장 시연을 비롯해 전국 8도 김치를 전시한 김치홍보관이 운영된다. 또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김치골든벨·김치색칠나라·김장놀이체험장 등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아울러 익산시 농촌체험휴양마을 11개소가 참여해 고구마찹쌀떡 만들기와 두부 만들기 등 농촌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관과 직거래장터도 함께 열린다.

 

특히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도 열려 지역공동체의 따뜻함을 함께 전한다. 나눔 행사를 통해 익산시 여성연합단체협의회와 시민 참여로 구성된 '나눔김장봉사단', 농촌체험 관광객이 현장에서 담근 김치 200㎏을 '나눔곳간'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장 체험 참여는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절임배추와 양념으로 구성된 꾸러미 10㎏ 150개와 20㎏ 800개를 신청받는다. 가격은 10㎏당 7만 1,000원, 20㎏당 14만 2,000원이다.

 

참여 신청은 익산시농촌활력지원센터(063-861-0003)에 전화하거나 누리집(www.익산시농촌활력지원센터.com)에 또는 익산몰(www.iksanmall.com)에서도 가능하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김장문화는 우리 고유의 전통이자 소중한 유산"이라며 "세대를 넘어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참여형 축제를 통해 익산만의 고유한 맛과 멋을 되새기고, 시민들이 나눔과 전통의 가치를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