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예술의전당 미술관, 기획전시 '마법미술관' 개최

6월 1일까지, 가족과 함께 즐기는 이색 전시…영상·회화·조각 등 다양한 분야 작품 한자리에

등록일 2025년04월22일 13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예술의전당 미술관이 오는 6월 1일까지 기획전시 '마법미술관'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익산시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다양한 예술 체험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마법을 주제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현대미술의 다양한 장르를 통해 예술을 쉽게 접하고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눈앞에 펼쳐지는 시각 효과와 체험 요소를 통해 관람객의 감성을 자극한다.

 

참여 작가는 사진, 회화, 영상, 키네틱, 조각 등 5개 분야 16명이다. 사진 분야 손은영·주도양 작가를 비롯해 회화 분야 정보영·정승원·조미숙·김명진·김동유·조성호 작가가 참여한다.

 

아울러 영상 분야 이이남·조세민·박준범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키네틱 분야 왕지원·이기수·박종영 작가, 조각 분야 정정주·강용면 작가가 참여해 다채로운 예술세계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는 어린이를 위한 감상 중심 전시에서 나아가, 체험과 몰입이 어우러지는 콘텐츠로 구성돼 가족 단위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예술의전당 누리집(arts.ik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원 익산예술의전당 관장은 "이번 기획전은 어린이들이 예술과 친숙해지고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익산예술의전당 미술관이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