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마동 런닝크루', 달리기로 건강 챙기고 나눔까지

1㎞ 달릴 때마다 적립 기금 적립…300만 원 상당 물품 기탁

등록일 2024년11월28일 13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마동런닝크루'가 28일 취약계층을 위해 마동행정복지센터에 3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러닝 크루(Running Crew)'는 달리기를 뜻하는 '러닝'과, 무리를 뜻하는 '크루'가 합쳐진 말로 함께 달리기를 하는 모임이다. 지난 3월 창설한 '마동런닝크루'는 건강과 나눔의 가치를 함께 실천하고자 1㎞를 달릴 때마다 100원씩 적립한 금액으로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권정진 '마동런닝크루' 회장과 임익성 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나눔을 통해 마동 지역에서 주거환경이 취약한 세대의 싱크대를 교체하게 됐다. 또한 전기장판과 이불 등 방한용품, 10㎏ 쌀 14포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권정진 회장은 "1㎞ 달릴 때마다 적립한 금액으로 기부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달리기로 건강과 기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지속적인 동호회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엄미리 동장은 "'마동런닝크루'가 마동 뿐만 아니라 익산을 대표할 수 있는 동호회로 성장하면 좋겠다"며 "겨울철 난방이 취약한 세대에 물품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마동런닝크루'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이리신광교회 앞에서 모여 달리기를 시작하며, 평균 50여 명이 참여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