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의회 정원 연구회 “도심 속 시민 힐링공간 조성” 심혈

정책간담회 개최…지방정원과 민간정원 조성 및 운영방안 추진방향 제시

등록일 2024년11월14일 13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 정원 연구회가 도심 속 시민 힐링 공간인 공원 조성 방안 마련에 심혈을 기울이고 잇다.

 

익산시의회 정원(지방, 민간) 연구회(이하 연구회)는 지난 14일 의회 중회의실에서 ‘익산시 정원 및 민간정원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익산시의회 정원 연구회는 지방정원과 민간정원 조성방안 및 운영 방안 등에 관한 정책을 연구하고자 지난 7월 등록하여 최재현 대표의원과 함께 김충영, 양정민, 유재구, 이중선, 조은희, 최종오, 한동연 의원 총 8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최재현 대표 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의원들과 익산시 관계 공무원, 지방정원 조성 실시설계 용역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정원 및 민간정원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회는 그간 연구활동을 바탕으로 익산시에서 현재 추진되는 용안생태습지 지방정원과 민간정원(아가페정원, 달빛소리 정원) 2개소 사업들을 점검해 보고 타 지자체와 차별화되는 익산시만의 특색있는 정원 조성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최재현 연구회 대표의원은 “익산시는 도심 속 시민들의 힐링공간을 조성하고 정주여건 개선을 위하여 다양한 정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연구회 활동을 통해 익산시의 아름다운 정원이 조성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