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2024 국가식품클러스터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17일 열려

식품진흥원, 국내 식품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수출 확대 기대

등록일 2024년10월15일 13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4 국가식품클러스터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이하 수출상담회)’가 오는 17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국가식품클러스터 현장에서 개최된다.

 

수출상담회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 식품진흥원)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통합마케팅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식품진흥원은 국내 우수 식품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실현을 목적으로, 미국·영국·인도네시아 등 10개국 20개 기업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식품기업과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수출상담회 참여기업은 △나리찬 △보람바이오 △유니크바이오텍 △팜조아 △대광에프앤지 △네오크레마 △매일식품 △프롬바이오 △락토코리아 △비티씨 △티즌 △바이텍 △담꽃 △봉동생강마을 △제이웰푸드 △쿠엔즈버킷 △송시마을 △휴밀 △퓨어 △핀컴퍼니 △카페예 △연향 △넷 △세븐브로이이즈 △남도소반 △라라스팜 △유스타팜 △순수코퍼레이션 △상생 △케어팜 등 총 30개사다.

 

식품진흥원은 지난 3월 참여기업 선정을 위해 ‘글로벌 유망식품 선정평가’를 실시하고, 관련 전문가 총 20명을 평가단으로 구성했다. 평가단은 제품의 △시장성 △기술력 △유통가능성 등을 중점 심사했다.

 

식품진흥원은 이 같은 사전 검토를 통해 수출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과 최적의 바이어가 매칭되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 공식쇼핑몰 ‘푸드폴리스마켓’ △국내유일 식품패키징 연구시설인 ‘식품패키징센터’ 견학, 바이어 사전 수요조사에 따른 △클러스터 공장투어가 마련됐다.

 

식품진흥원은 플랫폼 연계로 사후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바이어의 푸드비즈온(www.fbiz.or.kr) 가입을 유도해 지속가능한 수출 파트너십 구축을 돕는다.

 

참여기업은 플랫폼에서 매칭된 상담파트너와 참여 바이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추후 생산된 신제품은 등록된 바이어 회원사에게 업데이트된다.

 

식품진흥원 이명남 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출상담회를 위해 진흥원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현지 전문가로부터 철저히 검증된 바이어들을 초청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식품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